본문 바로가기

맛있게도냠냠

부산 사상구 구포역전 맛집 [金龍 금용만두]

안녕하세요 뎨입니다 :0 최근 뚜벅이 생활을 시작하고 일주일에 한 번은 오는 구포역! 구포역 앞 오랜 만두 맛집 '금용'포스팅하겠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10:30 am~ 20:30 pm

첫째 주, 둘 재주 화요일 휴무

 

위치

부산 북구 구포 만세길 75 구포우체국

구포역 3번 출구에서 177m

 

 

기차 타고 내려서 구포역 나오자마자 보이는 금용입니다. 처음 구포에 와서 맛집이라고 해서 별생각 없이 들어갔는데, 맛보고 감동한 집입니다.

내부입니다. 내부는 작았지만, 테이블 수가 많아서 회전이 엄청 빠릅니다. 오늘은 손님이 별로 없어서 바로 입장할 수 있었어요. 저번에는 웨이팅 하고 들어갔었는데. 완전 이득!

 

 

 

 

 

 

 

 

 

 

중국음식점이라고 분류되어있어서 그런지, 선반 위에 장식들이 중국집 느낌이 나네요!

그리고 이미 방송에서도 많이 소개됐습니다. KNN과 생활의 달인엔 두 번이나 나왔네요!

금용 만두는 1960년에 개업한 60년 전통 중국 만두 전문점입니다.

산둥식 만두달인의 60년 손맛을 이어가고 있고, SBS 생활의 달인에서 대한민국 3대 만두 맛집으로 인정했고, 아들에게 가업으로 이어져 달인의 손맛은 아직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금용 만두는 대파를 넣고 쪄낸 돼지 껍질과 사태, 소꼬리 살로 만두소를 만들고, 만두피는 강력분을 사용하여 쫀득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하루 판매량은 2000개, 주말에는 두배 정도가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저희도 메뉴를 한번 볼까요? 메뉴판은 따로 없고 입구에서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주방 위쪽에 있습니다.

 

 

금용 만두 메뉴

 

물만두 6,000원

찐만두 6,000원

군만두 6,000원

만두 국밥 6,000원

오향장육 20,000원

 

 

 

메뉴가 아주 심플하죠!? 저는 만두 종류는 다 먹어봤는데, 다 맛있습니다! 하나도 포기할 수 없는 맛이지만 오늘은 간단하게 먹고 이동할 거기 때문에 찐만두와 군만두 픽했습니다.

이렇게 빚어져서 대기하고 있던 만두들이 튀겨지고 쪄서 테이블에 나오길 기다립니다.

테이블에는 간장, 식초, 고춧가루가 세팅되어있습니다. 간장소스는 기호대로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짜잔!!!! 엄청 빠른 시간에 나온 군만두!! 

만두를 빚어서 말린다음 튀겨서 나오는 군만두입니다. 1인분에 만두 10개 나옵니다.

바삭함이 사진으로도 잘 보이네요! 잘못 먹으면 입안이 아플 것 같지만 그렇지 않더라고요.

한입 베어 버리면 바사삭!!! 입안에서 ASMR 터집니다.

간장 찍어서

냠~!! 역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겉바속촉이 보인다면 이런 느낌일까요?

고기 향도 너무 좋았고, 만두가 비리지 않아서 저는 너무 좋았어요!

크으 꽉 찬 속 보세요!!

그리고 금용의 시그니처 오이무침입니다. 간장소스에 마늘이 들어가 있는데, 만두 먹을 때 같이 먹으면 상큼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 사실 김밥에 오이도 빼고 먹는 사람인데 여기 오면 단무지보다 오이에 손이 가더라고요

편식을 없애주는 궁합이랄까!?

군만두의 느끼함을 오이가 다 잡아줍니다. 그래서 많이 먹을 수 있어요 ><

그리고 찐만두입니다. 군만두와 같은 만두인데 쪄서 나옵니다. 물만두는 조금 다르게 생겼는데 다음에 방문하면 찍어 올릴게요!><

만두소도 꽉 차 있고, 

맛도 훌륭합니다. 너무 신기한 게 느끼하지 않음이에요! 그래서 3대 맛집으로 지정됐겠죠!? 

기차 여행할 때 기차 안에서 먹기도 좋고, 집에 가면서 포장하기도 좋은 금용 만두네요! 다음 주는 싸가야지 ><

 

잘 먹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