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도냠냠

대구 침산동 창조경제단지 맛집 [풍국면] 삼성창조캠퍼스점

안녕하세요 뎨입니다. 오늘은 친구 생일 파티하러 친구 집에 놀러 갔다가 창조경제단지에 있는 풍국면에서 저녁 든든하게 먹고 왔어요 :) 이제 집에서 해 먹는 것도 귀찮아서 밖에서 해결하고 들어가게 되네요.

대구는 영남권에서 가장 상업이 발달한 도시답게 전통적으로 국수 공장이나 국숫집이 많았던 곳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풍국면은 84년의 전통 국숫집으로 유명하다고 해요! 국숫집이 84년이나 되었다니..>< 그런 풍국면이 브랜드를 달고 국수전으로 오픈했다고 합니다.

 

 


영업시간

매일 11:30 am~21:30 pm

평일 브레이크 타임 15:00 pm~17:30 pm

주말 브레이크 타임 16:00 pm~17:30 pm

 

위치

대구 북구 호암로 51 삼성 창조경제단지 파크몰 A 8호

 

 

 

주차는 대구 삼성 창조캠퍼스에 있는 유료주차장 이용했습니다. 산책 아닌 산책을 하다가 풍국면으로 가게 되었어요!

과거엔 섬유산업으로 호황이었던 대구의 제일모직공장이 있던 터가 박ㄱㅎ정권 시절 창조경제단지로 바뀌었죠! 창조경제 창조경제 하시더니 이렇게 창조경제단지도 만들어지고.. 하하.. 아무튼 이런 공간이 만들어져서 대구시민으로서는 너무 좋습니다.

 

 

 

 

 

 

 

 

 

 

 

외관입니다. 날이 풀리기 하고, 봄기운 새록새록할 때라 사람들이 엄청 많아서 조금 당황했지만, 역시 브랜드 맛집이라 기대가 되었답니다.

사람도 많았고, 꼭 먹고 싶었기에 웨이팅 15분 정도 하고 들어갔습니다.

 

생각보다 오래 기다려서 들어갔지만 친구들과 함께하는 수다타 임덕에 금방 들어갔다고 느껴졌어요! 가게 안에는 사람이 북적북적! 생각보다 내부가 크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창가 쪽에 자리 잡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내부는 일본 라멘집 느낌이 많이 나서 약간 개화기!? 느낌 살린 건가 싶고요. 그냥 목제 인테리어로 해서 자연적인 느낌을 내고 싶었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메뉴를 한번 볼까요!?

 


풍국면 메뉴

 

풍년 세트 23,000원

(해물칼국수+꼬막 해초비빔밥+부추만두)

 

풍국 세트 21,000원

(별표 국수+열무 비빔국수+마늘 불고기)

 

 

40 ºC 별표 국수 5,500원

열무 비빔국수 7,000원

해물칼국수 8,500원

강릉 짬뽕 칼국수+애기 밥 9,000원

꼬막 해초비빔밥 9,000원

육회비빔밥 10,000원

서리태 콩국수 7,500원

한치물회 국수 9,000원

 

 

바지락 미역 떡국 8,500원

우삼겹 장칼국수 9,000원

춘천 닭갈비 덮밥 9,500원

마늘 불고기 9,000원

 

 

주먹밥 3,000원

김치주먹밥 4,000원

부추만두 6,000원

 

음료/주류

콜라, 사이다 2,000원

소주, 맥주 4,000원

공깃밥 1,000원


메뉴판을 보고 어렵게 메뉴를 고르고 나서 주문서에 체크를 하고 종업원에게 전달하면 주문 끝!!

 

 

 

 

 

 

 

 

 

 

 

 

 

 

 

 

 

이것저것 맛보고 싶어서 세트메뉴인 풍년 세트에 강릉 짬뽕 칼국 수픽!! 든든하게 먹어야죠!! 

메뉴가 나왔습니다. 엄청 푸짐하죠!?!?

부추만두는 진짜 상상초월로 맛있었습니다. 안에 부추가 가득가득하고 만두피도 얇아서 입에 들어가자마자 녹네요!!

입에 넣으면 만두피의 주름까지 다 느껴져요! 포근하고 뽀샹포샹한느낌!!

만두소도 아주 알차게 차있는 데다 부추가 들어가 있어서 비리지 않고 부추 향이 향긋해서 너무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부추는 구워 먹을 때 향이 더 올라와서 전이나 고기 구울 때 구워 먹는 걸 좋아하는데, 쪄서 나오니 향이 더 좋더라고요!

해물칼국수도 미역과, 조개들이 엄청 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너무 시원했습니다. 역시 칼국수는 해물이에요! 

게다가 조개뿐만 아니라 명태도 들어가 있더라고요! 내용물이 너무 알차서 좋습니다. 

탱글한 면과, 푸짐한 양까지! 완전 만족!

이건 꼬막비빔밥인데요. 이건 강력추천드려요! 보통 비빔밥엔 콩나물이랑 다른 야채들이 들어가는데,

풍국면 꼬막비빔밥엔 꼬막과 미역, 해초 줄기들이 들어가서 색다른 비빔밥 맛이 납니다.

쉐킷 쉐킷!!

너무 맛있어요! 전원래 야채를 별로 안 좋아해서 비빔밥은 별로 제 스타일이 아닌데,

풍국면 꼬막비빔밥은 너무 맛있더라고요! 미역과 해초와 꼬막이 밥알과 비벼져서 나는 맛이란!!!!><

바다와 산의 만남이랄까!? 이건 다음에 와서도 또 시켜 먹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강릉 짬뽕 칼국수!! 국물 맛은 보통 짬뽕 맛이랑 같은데 면이 칼국수 면이라 색달랐어요! 메뉴에 강릉 짬뽕 칼국수는 애기 밥이 같이 나오는 세트메뉴가 있더라고요! 먹어보니 저 메뉴가 왜 있는지 알겠더라고요! 먹자마자 국물에 밥 말아먹고 싶은 느낌!! 결국 밥은 못 시켰지만 짬뽕만으로도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역시 푸짐 한양!! 진짜 배가 부르더라고요!

계산대 뒤쪽엔 풍국면 면을 팔고 있는데, 시중엔 코스트코에서 풍국면을 팔고 있지만 예쁘게 포장한 풍국면은 매장 안에서만 팔고 있다고 해요! 언젠가 선물할 곳이 있으면 생각날 것 같네요!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