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도냠냠

대구 수성구 들안길 돼지갈비 맛집 [달맞이 숯불갈비 전문점]

 

           

안녕하세요 뎨입니다 :) 오랜만에 가족들이랑 외식하러 다녀왔어요! 휴가기간이라 문을 안 열었을까 봐 걱정했지만 들안길에 있는 가게들은 영업 중이더라고요!! >< 그중에서도 돼지갈비 맛집 [달맞이] 포스팅합니다. 집 근처에도 달맞이가 있긴 한데 오늘은 들안길로 가봤어요!


영업시간

매일 11:30~ 23:00

 

전화

053-762-6667

예약가능

 

위치

대구 수성구 들안로 11

수성못 역 1번 출구에서 879m


외관입니다. 들안길 음식점들은 큰길을 따라 주욱 있어서 차 타고 지나가면서 끌리는 곳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ㅋㅋ 저번엔 몇 바퀴 돌았지만 오늘은 픽해놓고 가서 달맞이 찾아서 바로 쏙 들어갔지요~! 자차 이용하시는 분들은 가게 앞 주차장도 있고 지하주차장도 있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해도 됩니다! 그리고 주차 관리해주시는 분이 있어서 키는 두고 내리시면 식사 끝날 때까지 차 빼 주러 나갈 일 없이 주차관리해주셔서 너무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입구에 메인 메뉴들과 가격을 소개하는 메뉴판들이 붙어있지만, 이 집은 '갈비 먹으러 가야지~!' 하고 정해 놓고 가는 곳이라 메뉴판은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메뉴에 갈비 사진은 빨리 들어오라고 유혹하네요 ㅋㅋ

내부입니다. 1층도 넓은데 2층까지 있어서 단체손님도 거뜬하게 들어갈 것 같네요!

건물 외부까지 줄이 이어지진 않았지만, 건물 내부에 웨이팅 하는 곳에서 웨이팅 하고 자리로 안내받았어요. 

코로나 사태가 나아지고 있는 시점이었고, 대구에 1달째 0명을 기록하고 있을 시 기여 서그런지 사람이 진짜 많더라고요.

아이들 놀이방도 있어서 아이들과 가기도 너무 좋은 것 같네요!

메뉴를 한번 볼까요?

 

 


들안길 메뉴

 

점심특선

돼지갈비(목살+뼈 삼갈 비)+영양돌솥밥 or냉면 12,000원

 

돼지고기류

달맞이 돼지갈비 180g 10,000원

생삼겹살 120g 10,000원

 

소고기류

한우 갈빗살 100g 20,000원

 

홀 판매용 게장 500g 10,000원

 

특가 포장판매 메뉴

달맞이돼지갈비(1인분) 6,000원

양념꽃게장 1kg 20,000원

된장찌개 1kg 6,000원

 

식사류

냉면 7,000원

고기 드신 후 식사

영양돌솥밥 5,000원

냉면(물/비빔) 5,000원

소면 4,000원

된장찌개 1,000원

공깃밥 1,000원

 

주류

소주/맥주 4,000원

막걸리 4,000원

청하 4,000원

백세주 7,000원 원화랑 12,000원

복분자 12,000원

음료수 2,000원

 


기본상차림은 이렇게 나옵니다. 오이무침, 물김치, 상추 절이, 맛탕, 쌈무, 양념게장이 나오는데 여기 양념게장이 따로 팔정도로 너무 맛있습니다!! 양념게장만 사가는 분들도 많아서 실제로 따로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정말 밥도둑!! 양념게장은 왜 이렇게 맛있는 거죠!?!? 매콤 새콤한 양념이 게살에 너무 잘 배어있어서 양념만 겉도는 느낌이 하나도 없어요!! 정말 집에서 밥반찬으로 너무 좋을 것 같네요!!

실제로 네이버 쿠팡에 달맞이 양념게장 치면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양념 소불고기 1kg 15,000원

양념게장 1kg 15,000원

돼지갈비 1kg 25,000원

샐러드인 줄 알았는데, 사과 드레싱이 뿌려져 있는 쫄깃한 면!! 무슨면인지는 모르겠어요. 해파리 같기도 하고 ;; 맛은 그냥 그럭저럭!? 약간 알 수 없는 맛이긴 했어요. 

여기 고구마 맛탕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다 먹고 한 접시 리필해서 먹었지 뭐예요

돼지갈비 소스는 빨간 소스통에 담겨있습니다. 개인 소스통에 담으면

이런 비주얼!! 저는 매운 걸 좋아하기 때문에 고추도 송송~~ 소스에 들어간 고추가 너무 맛있더라고요!

돼지고기는 5인분 시켰습니다. 은쟁반에 담겨 나오는데, 차가운 쟁반에 담겨 나오는 듯했어요. 시원하게 유지해서 고기 육질을 오래가기 위함인듯해요!

고기를 불판에 올리면, 이런 비주얼!!!>0 < 엄청 커서 불판을 다 덮더라고요!

고기는 직원분이 구워주셨는데 진짜 신의 손!!!>< 너무 맛있게 구워주셔서 놀랐어요! 고기 굽는 스킬이 장난 아니시더라고요! 그리고 너무 친절하셔 ㅠㅠㅠ 고기 다 먹을 때까지 저희 테이블 책임져주신 아주머님 너무 감사!!>< 얘기하다 보니 직원 아주머님이 저희 아빠랑 같은 고향 출신이시라고요!! 세상 정말 좁은 것...!! 정말 덕분에 너무 맛있는 고기 먹었지요!!><

그렇게 잘 구워진 고기!! 양념도 너무 잘 배어있고, 그렇다고 양념 간이 센 건 아니고! 은은하게 맛있는 양념이라 먹어도 먹어도 더 들어갈 것 같더라고요!

아까 고추 송송한 소스에 찍어서 먹어봅니다 >< 역시 뭔가 매콤해야 뭘 먹은 것 같아요!

 

상추에 쌈무넣고 쌈도 싸 먹고~!

양파절이에 찍어서도 먹어봅니다.

고기가 맛있어서 그런지, 입에 넣는 데로 없어지더라고요 그래서 5인분 더 추가!!!

두 번째 판도 직원분께서 굽굽 해주십니다 >< 저희가 구웠으면 이맛이 났을까 싶어요!

역시 상추쌈!! >< 원래 고기만 먹는 걸 좋아하는데, 달맞이는 쌈 싸 먹으니까 맛이 두배가 되더라고요!

깻잎에 마늘 고추 쌈도 맛있고! 

역시 마지막은 탄수화물!!>< 된장에 공깃밥을 시키면 이렇게 나옵니다.

된장도 너무 맛있는 것 있죠! 된장 역시 따로 판매되고 있어서 집에서 밥하기 귀찮을 때 사 먹으면 너무 좋을듯해요!!

된장찌개 건더기도 진짜 푸짐!!><

게다가 밥에 돼지갈비 올려먹으면 꿀맛 ㅜㅜ 약간 새로 시작하는 느낌이랄까!?!? 밥이랑 고기랑 만 먹으면 밥 두 그릇도 먹을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흰밥에 너무 잘 어울려 ㅠㅠ

 

따뜻한 게 들어가니 시원한 것도 먹고 싶어서 물냉면 픽!!

겨자와 식초 촵촵 뿌려서 간을 맞춰줍니다!

갈비랑 먹으면 꿀맛!!><

고기는 항상 옳네요!!>< 

다 먹고 나가는 길에 보니 머랭 쿠키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아이들 같이 가면 발목 잡힐 듯..><

웨이팅 하거나 다 먹고 나올 때 입가심으로 커피도 먹을 수 있어서 좋지요~~

돼지갈비는 너무나도 맛있었고 직원분 친절도에 너무 만족하고 가는 가게네요!!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