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한조각

대구앞산 아로마 공방 후기 [늘 향기로운 삶]

 

 

안녕하세요 뎨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
오늘의 포스팅은 얼마 전 다녀온 아로마 공방이에요!
엄마랑 여동생이랑 오전에 앞산 맛집 탐방하러 갔다 찾게 된 아로마 공방입니다!

요즘같이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에 아로마 향기 맡으니 맘에 안정 몸에 안정 두 개다 찾고 집에 돌아왔던 기억이 나네요!(실제로 집에 와서 8시부터 꿀잠 잤어요;;)




영업시간
10:00 am ~ 21:00 pm

예약문의
010-8591-1745
010-8964-1745

위치
대구 남구 현충로 5길 75 1층
늘 향기로운 삶

 

 


 

 


외관입니다. 저희는 하루 전날 예약하고 방문했어요! 친절하게 위치 설명도 해 주셨는데, 아눅 카페 근처 더라고요! 아눅을 끼고 오른쪽 골목으로 쭉 내려가 초등학교를 지나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눅 자주 가서 그런지 저는 찾기 쉬웠어요.



저희는 비누 만들려고 갔는데, 향수, 허브스킨, 에센스, 크림, 마사지 오일, 차량 방향제등 등 여러 가지 클래스가 있었어요!

 

 

 

 

 




아로마 원데이 클래스

𒊹︎ 향수 10ml 10,000원
𒊹︎향수 30ml 20,000원
𒊹︎수제비누(MP비누) 1kg 20,000원
𒊹︎숙성비누(CP비누) 1kg 50,000원
𒊹︎허브스킨, 에센스, 크림 50,000원
𒊹︎클렌징 마사지 오일 100ml 20,000원
𒊹︎차량 방향제 10ml 5,000원
𒊹︎차량 방향제 50ml 10,000원




저희는 수제비누 예약하고 가서 만드는데 1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사장님의 간단한 설명을 듣고, 이렇게 베이스 비누를 준비해주십니다. 두부 같기도 하고, 곤약 젤리 같기도 하고~
똥 손인 저인데.. 뭘 잘 만들 수 있을까 두근두근..ㅎㅎ

 

 

 

 

 

도마 위에 올려놓고 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말랑말랑해 보여서 얕봤다간.. 큰일 납니다!
저는 앉아서는 못 썰겠더라고요!
일어나서 온몸으로 눌러서 썰어줍니다 ㅎㅎ


 

 

짜잔~~!! 요렇게 깍둑썰기(!?)를 해서 녹일 용기에다 싹 담아줍니다!:)
비누가 투명해서 그런지 썰어놔서 그런지 보석 같고, 좋더라고요~~>.•

 

 

뭔가 맛있어 보이는 비누를 전기레인지에 올려 녹여줍니다! 온도는 너무 뜨겁지 않은 3~4 정도가 적당 하대요! 서서히 녹아야 된다고 하시네요!:)

 

 






비누가 녹을 동안 비누에 들어갈 재료들을 개량할 차례!!

 

 

오늘 넣을 재료들은
진피, 녹두, 청해초, 진주
입니다!




✔︎해조류- 피를  맑게 해주고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피부톤을 밝게 해주는 효과

✔︎녹두-비타민B1,B2,비타민k, 비타민E가 풍부하여 피부 미백을 효과

✔︎진피-비타민c와 헤스페리딘 및 노빌레틴 성분이 풍부해 활성산소 제거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피로회복과 피부 미백및 노화방지

 

 

 

이아이들이 제 피부를 책임질 아이들!!

 

 

 

 

마지막 진주는 비누의 색깔층을 만들기 위해서 따로 개량해줍니다!





 

 

개량하는 동안 베이스 투명비누가 다 녹았네요!:)

 

 

조금 작은 비커에 옮겨 담아

 

 

개량해둔 진주가루를 넣고

 

 

쉐킷 쉐킷!!!

 

 

그리고 몰드에 이렇게 조금만 담아 굳혀줍니다!

엉.. 제가 한 거는 역시 뭔가 어설프네요
그래도 수제 느낌 뿜 뿜이라 괜찮아 여~~ ㅎㅎ

 

 

그리고 기포가 생긴다면 에탄올을 뿌려줍니다!
신기하게 기포가 사라 지더리고요!
과학의 신비ʕ •́؈•̀ ₎
사라져라 기포 방울!!!



 

 

그리고 나머지 비누에,
진피, 녹두, 해초를 넣어 쉐킷 쉐킷!!

 

 

섞을 때 가루가 안 뭉치게 섞는 게 포인 트래요!
가루가 뭉치면 뭉친 가루부터 부패가 시작된다고 해요!
비누도 부패가 된다니ㅠㅠ
수제비누고, 천연재료들이 들어가기 때문에 부패가 되는 거고 그렇기 때문에 천연비누는 6개월 안에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하셨어요!

아끼지 말고 펑펑 쓰고, 피부 좋아지고, 또 만들러 와야지 뭐 ¯\_(ツ)_/¯

 

 

 

 

 

 

 

 

 

 

 

 

 

 

요건 에센셜 오일을 넣는 과정!
사진이 흔들려서 뭔가 때려 넣고 끓이는 마녀수프 같지만 열심히 개량했어요ㅎㅎㅎㅎㅎㅎㅎ


 

에센셜 오일은 천연 오일인데,

허브 등 방향성 약용식물에서 추출한 향과 살균, 진정, 이완, 치유효능을 가진 고농도 천연 식물성 오일이래요!

늘 향기로운 공방의 핵심이네요!

 

 

 

요렇게 가루가 다 녹으면(!?)
미리 굳혀뒀던 진주 비누 위에 덮어줍니다!


 

 

이렇게 두고, 맑은 날엔 20분 정도 흐린 날엔 30분 정도 있으면 비누가 굳는다고 해요~!
이날은 비가 와서 시간에 좀 걸렸는데,
급하면 냉장고에 넣어 10분이면 굳힐 수 있다고 하네요~!

몰드에 비누 담는 게 왠지 모를 힐링><



 

 

 

 

 

 

 

저희는 힐링의 날이라 비누가 굳을 동안 티타임~~!!
허브티 마셨어요!

 

 

 허브공방인데, 커피 찾는 분이 많다며 커피도 할까 하시던 사장님 ㅎㅎㅎㅎㅎㅎ
나중에 커피 도하시면 먹으러 갈게요!!><

 

 

 

 

 


이런저런 얘기하다 보니 굳은 비누!

 

 

짜자잔~~!!
2kg이라 그런지 엄청 많더라고요!
지인 선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생각보다 비누가 잘 나와서 좋았는데,
실제로 향이 더대박!!
향기에 취해있었어요༼ つ ◕◡◕ ༽つ




마지막으로 요렇게 포장해주면 진짜 끄으읕!!!!

 

 

처음에 쭈글쭈글했던 포장이 몇 개 하다 보니 스킬 획득 ㅎㅎㅎㅎ 너무 재미있었어요!


나중엔 다른 비누도 만들어봐야겠어요!

 

 





그냥 오기 아쉬워서 사온 방향제!
이렇게 많은 향들로 제조하신대요.

 

 

 

 

 

겟했지 뭐예요~!

 

 

차량 방향제도 너무 탐나서... 겟챠❤️

 

 

 


향기 힐링 끝!!

'일상의한조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작전역 한의원 내돈내산 후기  (0) 2022.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