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도냠냠

대구 신매동 맛집 [청진동 해장국]

안녕하세요 뎨입니다:) 아주 더운 날 술은 안 먹었지만 시원한 국밥이 먹고 싶어서 다녀온 청진동 해장국 포스팅하려 해요! 이날은 일하다가 엄마랑 동생이랑 빠르게 점심 먹으러 다녀왔어요. 이렇게 방문도 자주 하는 집인데 꼭 방문하고나거나, 집에서 반찬 해먹기 귀찮을 때 포장도 엄청 많이 해서 오는 집입니다.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명절 당일 휴무

 

위치

대구 수성구 유니버시아드로 336


월드컵 경기장에서 경산 방향으로 약 500m 즈음 가면 우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지고등학교 바로 맞은편이에요! 저희는 차 타고 방문했는데, 가게 앞쪽에 5대 정도 가능하고 가게 뒤쪽으로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걱정은 없이 가셔도 됩니다.

오랜만에 방문한 청진동 해장국! 코로나 때문에 입구에 손 세척, 소독 도구가 비치되어있었고, 가능하면 포 장위 주로 부탁한다고 쓰여 있었어요.

그리고 홀 식사 시 식사 전까지 마스크 착용해달라는 문구 ㅜㅜ 이놈에 코로나 언제 끝날 런지..

그리고 오랜만에 간 청진동 해장국의 내부! 너무오랜만에가서인지 인테리어가 달라졌더라구요. 원래는 신발도 벗고 들어갔어야하고 바닥에 앉아서 먹는 좌식테이블이었는데, 입구정면에 혼밥러들을위한 테이블도 있고, 탁상테이블로 다바뀌었더라구요! 그리고 테이블수도 많이 줄었네요. 코로나사태에 발맞춰가는것같아 저는 좋았어요. 훨씬 청결하고 테이블간에 거리도있어서 불안하지도 않았어요.

메뉴를 한번 볼까요?


청진동해장국 메뉴

 

전골&찜

 

청진동 감자탕

-소 (2~3인) 26,000원 

-중 (3~4인) 32,000원

-대 (4~5인) 38,000원

 

묵은지 뼈 전골

-소 (2~3인) 28,000원

-대 (3~4인) 35,000원

 

청진동 뼈 찜

-소 (2~3인) 32,000원

-대 (3~4인) 38,000원

 

추가 메뉴

우거지 추가 2,000원

묵은지 추가 6,000원

뼈 추가 13,000원

공깃밥/라면사리 1,000원

볶음밥(전골, 찜 드신 후 2인 이상) 2,000원

 

어린이 메뉴

치즈돈가스 7,000원

등심 돈가스 6,000원

 

뚝배기

청진동 선지 해장국 8,000원

뼈다귀 해장국 8,000원

설렁탕 8,000원

한우 소고기국밥 8,000원

내장탕 9,000원

 

주류/음료

소주 4,000원

맥주 4,000원

막걸리 4,000원

음료수 1,000원

 


저희의 픽은 뼈해장국 3개! 감자탕도 고민해봤지만 뒤에 일이 있어 빨리 먹고 나가 야했기 때문에 해장국으로 픽!!

그러고 돌아보니 2004년부터 영업을 시작했다는 문구가 붙어있더라고요. 옆집은 생겼다 없어지고를 반복했는데 15년 넘게 살아남은 집이라니!! 역시 맛집은 다르네요! 동내에 가게가 새로 생기면 한 번씩은 가보는데 맛이 없으면 딱 한 번뿐이더라고요! 

리모델링하고 달라진 것 또 하나! 수저 깔게 가 생겼어요!!

요렇게 위생적이게 수저를 위에다 놓고 메뉴를 기다려줍니다.

그리고 감자탕을 시키면 일일이 가져다주시던 버너도 필요 없게 테이블 위에 전기레인지가 생겼더라고요! 오늘은 필요 없으니 그위에 반찬들 세팅!! 기본으로 고추와 깍두기, 배추김치, 쌈장이 나옵니다. 고추는 매운 걸 좋아해서 땡고추 가져달라고 했어요!

깍두기를 한입 크기로 잘라서 세팅해봅니다! 이 집 깍두기 너무 맛있거든요! 적당히 익어서 새콤 달달한 게 완전 제스타일! 겉절이도 맛있는데 집에 포장해 가서 먹는 겉절이보다 식당에서 바로 먹는 겉절이가 더 맛있더라고요! 집에 포장해 가면 집 김치 먹게 되는 1인..ㅋㅋ

짜잔 뼈해장국이 나왔어요! 우거지와 고기가 어우러진 국물에 파송송으로 데코 되어있는 해장국!!>< 얼른 먹어달라는 비주얼이에요.

밥은 물론 기본으로 나오죠!! 밥양이 아주 많아서 보고만 있어도 만족스럽습니다.

저는 해장국 먹을 때 뼈에서 고기를 다 분리시켜서 셋팅한뒤 먹는 걸 좋아해요! 먹으면서 뼈 발라내는 거 너무 귀찮은 것...ㅜㅜ

이런 뼈가 2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살이 엄청 많이 붙어있어서 너무 좋아요!!

이렇게 앞접시에 뼈와 고기를 분리하는 작업을 한 뒤 다시 뚝배기에 넣어서 밥이랑 말아서 먹습니다!! 그러면 중간에 멈춤 없이 후룩후룩 먹을 수 있거든요!!>< 이 작업을 하는 데까지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먹다가 끊기는 것 너무시른것..ㅋㅋ

고추도 너무 싱싱하고 맛있고,

밥 말기 전에 흰밥에 살고기 얹어먹어도 맛있습니다.

겨자소스에 고기 찍어먹어도 너무 맛있고요.

요렇게 조렇게 맛을 다 봤다면 밥을 말아서 흰밥에 국물이 사악 배게 만들어줍니다. 그러고 한입 먹으면 멈출 수가 없어요!!

우거지는 어릴 때 안 먹었었는데, 지금은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저는 우거지를 잘게 잘라서 후룩후룩 먹어줍니다!! 찢어먹는 걸 좋아하시는 분도 계실 텐데, 저는 그렇게 먹으면 힘들더라고요..ㅋㅋ 

그렇게 한 그릇 뚝딱... 국물이 숟가락으로 안 떠질 땐 뚝배기 받침에다 그릇을 기울여놓고 먹으면 잘 떠지더라고요><

그리고 기본 양이 엄청 많아서 너무 만족하고, 가격도 적당해서 너무너무 만족!!

그리고 한 그릇은 포장했는데 우거지가 들어간 메뉴는 꼭 집에 가서 한번 끓여서 보관하라고 하더라고요! 안 그럼 상한 대요!

청진동 해장국은 주변에 고등학교가 많아서 그런지 학생 할인이 있었어요. 

조건은 학생끼리만 오는 분들!! 덕원고, 시지고, 농업 마이스터고 학생들은 뼈다귀 해장국이 7,000원!!

추가 공깃밥은 무료라고 하니 학생들은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커피 한잔 하고 나올 수 있어서 완벽했던 점심이었어요.

개인적으로 시지에서 뼈해장국 제일 맛있는 곳이라 생각하고, 감자탕이나 뼈찜도 너무 맛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저는 감자탕이 더 맛있었어요><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